본문 바로가기

읽고

빅데이터를 응용한 마케팅 '상상하지말라(2015), 송길영'

상상하지말라 - 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욕망을 보는 법 (2015), 송길영


 

낯설지 않은 이름과 얼굴의 저자. 어디서 봤더라했더니 다음소프트 부사장이라는데..

너무나 자신 넘치는 제목이 살짝 불안하기도..

 

 

 

컨셉은 다르지만 넓은 범위에서의 마케팅이라는 주제는

앞선 '살아남은 것들의 비밀'과 동일선상에 있는 두 책이지만

확실히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전문가와 짧은 여행의 체험을 바탕으로 서술한 먼저 번 책과는

한 눈에 차이가 드러날 수 밖에.

물론 수많은 전통시장의 특장점을 한 권의 책에 담기엔 무리이니..


이 책 역시 부제인 '그들이 말하지 않는 진짜 욕망을 보는 법'처럼 심오하거나 하진 않지만

빅데이터 분석으로 일반 소비자 더 나아가 인간의 심리

어렵지 않고 편하게 끄덕이며 술술 읽을 수 있기에 '흥분'까진 아니어도 즐겁게 읽게 되는.

 

상상하지 말라
국내도서
저자 : 송길영
출판 : 도서출판북스톤 2015.03.20
상세보기

 


데이터를 착각할 순 있어도 데이터 자체는 거짓말을 하지 때문에

두루두루 가볍고 재밌는 일례를 볼 수 있었고

무엇보다 요즘 트랜드의 중심인 sns 분석이기에  피부에 와 닿는다는 느낌.